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/여행정보&꿀팁

[여행꿀팁] #해외여행:: 유럽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, 이것만은 꼭 챙기자!

by Our World 2019. 10. 22.

해외여행

준비물 리스트 총 정리


photo by 4ourworld

유럽여행 준비물 리스트,

이 글 하나로 끝장내자!


#유럽여행 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

좋을만한 #유럽여행준비물 리스트를 설명드리려 해요!

 

이번 9월 약3주간 #유럽여행을 다녀오면서

깨달은 점을 통해 솔직한 후기와 함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.

 

보통 #해외여행이 처음이시거나 여행에 서툰 분들,

2주이상 #장기여행하시는 분들,

급하게 여행을 준비하느라 멘붕오신 분들을 위해

꼭 챙겨가야 할 준비물들로

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어요.

 

우선, 짐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아요!

 

그래서 적당히 가져가되

꼭 필요한 것이 생기면

가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▶포스트 하단에 체크리스트 파일을

첨부해 두었으니 필수 준비물에

각자 필요한 물건들을 수정 및 추가하시면 돼요 :)


필수 기본 준비물

  • 여권 당연히 챙겨야 해요! 유효기간이 6개원 미만일 경우 출국이 불가해요.
  • 여권 사본 / 여권 사진 2장 혹시 모를 여권 분실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챙겨가시면 좋아요.
  • 항공권(e-티켓) 인터넷으로 예약하셨다면 E-ticket을 출력해가시면 돼요. 제 경험상 여권만 제시해도 표를 받을 수 있었어요.
  • 해외 사용 가능 신용/체크카드(본인명의) 비상용으로 챙겨가시는 것이 좋아요. 저는 유럽에서 큰 돈을 들고다니기에 부담이 커 카드사용을 자주 했어요.
  • 환전한 돈

그 외

  • 국제학생증 할인혜택이 굉장히 다양해 학생분들은 꼭 챙겨가시는 걸 추천해요.
  • 국제운전면허증 렌트시 필요해요.
  • 유레일패스 해당자만 챙기시면 돼요.
  • 숙소 예약확인증
  • 각종 바우처
  • 여행자 보험증서 장기로 여행 시 보험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. 저는 캐리어에 넣어 다녔어요.

전자 기기

  • 충전기 휴대폰,보조배터리,카메라 등 충전이 필요한 모든 기기들 잘 확인하세요.
  • 멀티어댑터 나라별 플러그 모양이 다르므로 꼭 챙겨가세요.
  • 멀티탭 T자형 추천드려요. 개인적으로 저는 usb가능한 멀티 어댑터를 챙겨가서 들고가도 사용하지 않았어요.
  • 보조배터리 여행 시 유용하게 정말 잘 사용했어요.
  • 카메라/메모리/리더기/usb
  • 이어폰 저에겐 없으면 안 되는 필수템이었어요.

세면 용품

  • 칫솔, 치약
  • 샴푸, 린스 1회용보다 작은 사이즈 통으로 들고가시는 걸 추천해요.
  • 클렌징제품 클렌징 폼, 클렌징 티슈 등
  • 바디워시
  • 바디로션
  • 샤워볼, 샤워타올
  • 면도기
  • 기초화장품
  • 수건 묵으시는 숙소마다 달라서 소량으로 챙기시면 좋아요.
  • 습식 스포츠 타올 부피도 적게 차지하고 건조도 빨라 1개 정도 챙기는 걸 추천드려요.
  • 선크림 특히 햇빛이 강한 여름철 유럽에서는 필수템이에요.

그 외

  • 안경, 안경통
  • 렌즈, 렌즈용품
  • 머리끈
  • 여성용품
  • 헤어드라이기 있는 곳도 있고, 없는 곳도 있어 작은 사이즈의 헤어드라이기를 추천드려요.
  • 헤어에센스
  • 화장솜, 면봉
  • 비누 손 세정제나 비누가 없는 곳이 꽤 있어서 추천드려요. 제가 묵은 곳들은 비누가 없어서 폼 클렌징으로 손을 씻었어요.

생활 용품

  • 휴지 휴대용으로 챙기시면 실내,외에서 유용해요.
  • 물티슈 은근 쓰일 일이 많아요. 휴대용으로 소량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.
  • 옷핀
  • 지퍼백 사이즈 별로 챙겨가면 짐 정리 하실 때 유용하게 쓰여요.
  • 압축팩 옷 정리할때 유용하게 잘 썼어요.
  • 손톱깎이
  • 실내용 슬리퍼 숙소에서 신고 다닐 가벼운 슬리퍼 추천드려요.
  • 탁상용 거울 화장할 때 정말 잘 사용했어요.
  • 옷걸이 세탁소 옷걸이 2개 정도 추천해요. 숙소에서 외투 걸 때 유용하게 잘 썼어요.

의약 용품

  • 일회용 밴드, 연고 혹시 모르니 챙기는걸 추천해요.
  • 종합감기약
  • 지사제 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꼭 챙겨가세요!
  • 소화제
  • 진통제
  • 목감기약 스트렙실.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편도가 잘 붓는 편이라 꼭 챙겨갔어요.
  • 인공눈물 눈이 건조하신 분들 꼭 챙겨가세요!

의류 관련(기본적인 것만)

  • 속옷 많이 챙겨가지 마시고 빨아 입으시는 걸 추천해요.
  • 양말 기존에 챙기려던 개수보다 두세 개 더 챙기세요. 제 경험상 생각보다 잘 마르지 않아서 드라이기로 말려 신었어요.
  • 상의(티셔츠) 생각보다 많이 필요 없어요. 필요하신 만큼만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. 저는 옷 자랑하려다 짐만 늘었어요.
  • 하의 긴바지, 반바지 각각 챙기시면 좋아요.
  • 바람막이 아침, 저녁으로 쌀쌀해 정말 잘 입었어요.
  • 슬리퍼 실내용, 실외용 각각 1개씩 챙기시면 좋아요. 단, 부피가 적은 걸 추천해요.
  • 잠옷 저는 평상복과 따로 구분하지 않아서 편한 옷들로 챙겨갔어요.
  • 운동화 발 편한 게 최고예요.

※ 의류는 지극히 주관적이라 본인이 생각하기에

필요한 것이라면 따로 챙기시길 바라요!

 

단, 가져가면 입겠지? 하는 옷들은

안 챙겨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.

(저도 옷 욕심냈다가 부피 차지와 짐무게만 늘었어요..ㅜㅜ)


여행 관련 및 기타

  • 캐리어 덮개 제 캐리어는 천으로 되어 있어 비올 때 유용하게 잘 사용했어요.
  • 복대
  • 보조가방
  • 미니자물쇠 도난 방지 및 소매치기용으로 챙기세요. 저는 총 3개로 잘 사용했어요.
  • 자전거 자물쇠 기차 및 버스 이동 시 캐리어 묶을 때 썼어요.
  • 도난방지 스프링 휴대폰과 연결해 잘 사용 했답니다.
  • 동전지갑
  • 일정표
  • 수첩
  • 필기구
  •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에 필요해요.
  • 접이식 우산 저는 비오는 날이 많아 유용하게 잘 썼어요.
  • 목베개 기내는 물론 버스나 기차 이동 시에 잘 사용했어요.
  • 휴족시간 자기 전 발바닥이나 종아리에 붙이고 자면 붓기도 빠지고 좋아요.
  • 세탁망 세탁 시에 찝찝함을 덜고자 챙겨갔어요.
  • 섬유탈취제
  • 식품 컵라면,캔반찬,햇반 등 현지에서 사면 3~4배 비싼 가격으로 사야해요. 4000원짜리 작은 신라면 보셨습니까?
  • 나무 젓가락, 일회용 숟가락 컵라면은 들고 갔으나.. 나무젓가락이 없어서 저는 컵라면을 마셨어요. 챙겨가시면 좋아요. 꼭 챙기세요!

제가 적은 것 이 외에

빠진 것은 없는지 꼭 확인하시고,

 

본인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 잘 챙기셔서

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라요~!♡



 

▼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

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.cell
0.01MB

 

댓글